새소식

(수정) 6/13(목) 업데이트 안내
2024-06-13 09:30 5,529
나이트워커

6/13(목) 낮 12시 원더랜드의 최대 호감도가 1,000%로 변경되는 내용과 미러월드 조각 상점의 입력 최대 값이 99,999로 수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스토릭 서비스 오퍼레이터 예진입니다.

6/13(목)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

■ 장비 추가 특수효과 전이 기능이 추가됩니다.

장비 추가 특수효과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좋은 옵션의 추가 특수효과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버려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특수효과만 전이 가능한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기존 장비 전이 시스템에 추가 특수효과 전이 기능이 추가되며 두 장비의 추가 특수효과만 전이됩니다.

※ 나머지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되며 추가 특수효과가 없는 부위의 장비, 탈리스만, 스티그마 장비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특수효과 전이를 진행할 경우 추가 특수효과 전이권이 소모되며

해당 아이템은 장비의 부위에 따라 소모되는 양이 다릅니다.

아울러 추가 특수효과 전이권은 무인상점에서 퀴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주요 패시브 스킬 HUD 추가

일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주요한 패시브 스킬들의 수치 및 상태를 HUD를 통해 표시하여 좀 더 용이하게 패시브 스킬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적면귀 캐릭터 [적면귀] 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단계가 게이지 형태로 HUD를 통해서 표시됩니다.

그림자의 왕 캐릭터 [심연의 눈] 패시브 스킬의 심연의 눈 개수가 아이콘 형태로 HUD를 통해서 표시됩니다.

그림자의 왕 캐릭터 [심연의 눈] 패시브 스킬의 어둠의 침식 수치가 게이지 형태로 HUD를 통해서 표시됩니다.

나타 캐릭터 [빛머금 화살통] 패시브 스킬의 빛머금 화살 개수가 아이콘 형태로 HUD를 통해서 표시됩니다.

아발란체 캐릭터 [연속 잡기] 패시브 스킬의 연속 잡기 가능 횟수가 아이콘 형태로 HUD 통해서 표시됩니다.

파랑매 캐릭터 [버블 보블] 패시브 스킬의 버블 개수가 아이콘 형태로 HUD 통해서 표시됩니다.

테슬라 캐릭터 [펄스링] 패시브 스킬의 펄스링 수치가 게이지 형태로 HUD 통해서 표시됩니다.

매그니토 캐릭터 [과부하] 패시브 스킬의 전력 수치가 게이지 형태로 HUD 통해서 표시됩니다.


[ 밸런스 조정 ]

■ 아이언피스트

기존 아이언피스트의 핵심 스킬을 사용하는데 생기는 불편함으로 액션성이 저하되는 상황에서 사용성, 조건, 선후딜, 시퀀스 개선과 함께

[돌진태세], [더킹]을 통해 캔슬할 수 있도록 하여 좀 더 자유로운 액션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전투에 불합리하다고 판단되는 패시브의 예열 과정이나 조건을 개선하여 좀 더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끝으로 실용적이지 못한 스킬 강화 효과에 대한 개선 및 캐릭터 성능에 대한 상향 목적으로 스킬의 피해량과 장비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바디블로의 급소 타격의 조건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무기 효과를 통해 완화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랭크 2 전설 '거신 페르토 - 뇌격장'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바디블로]의 급소 강타 타격 시, 타격 대상의 뒤 편으로 충격파가 발생해 [바디블로]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명속성 피해를 줍니다.

        또한 급소 재감지 습득 시, 효과가 발생하지 않지만 충격파가 4회 추가로 발생합니다.

변경: [바디블로]의 급소 강타 방향 조건이 사라지며 급소 강타 타격 시, 타격 대상의 뒤 편으로 충격파가 발생해 [바디블로] 피해량의 120%에 해당하는 명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또한 급소 재감지 습득 시, 효과가 발생하지 않지만 충격파가 4회 추가로 발생합니다.


랭크 2 전설 '동빙한설 - 프로즌 피버'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에 수속성 피해가 추가되며 [수라각]으로 적을 타격 시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의 40%에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에 수속성 피해가 추가되며 [수라각]으로 적을 타격 시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의 60%에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장비 효과 적용 시 데몰리션 훅의 마나가 과도하게 소비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랭크 2 전설 '소닉붐 - 오버턴'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데몰리션 훅]의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4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8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데몰리션 훅]의 마나 소비량이 50% 감소하고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4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를 추가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8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랭크 2 전설 '티폰의 날개 - 라이트닝 임팩트'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킥]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5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클론]의 2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랭크 1 고대 전설 '오버턴'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데몰리션 훅]의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21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7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데몰리션 훅]의 마나 소비량이 50% 감소하고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21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7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랭크 1 고대 전설 '라이트닝 임팩트'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킥]의 16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클론]의 16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랭크 1 전설 '오버턴'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데몰리션 훅]의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16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6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데몰리션 훅]의 마나 소비량이 50% 감소하고 타격이 분리되어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 시 세번째 훅을 사용합니다.

        [데몰리션 훅]의 피해량이 160% 증가하고, 공격범위가 50% 증가하며 [스킬 시전 키] 를 추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80%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키]를 추가 입력을 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나 티탄의 힘을 빌려와 함께 적을 가격하여 세번째 훅 피해량에 비례하여 6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랭크 1 전설 '라이트닝 임팩트'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6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킥]의 13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변경: [이나즈마 킥]의 피해량이 60% 증가하며, 이나즈마 클론들이 언제나 최대치가 생성되고, [이나즈마 킥]들을 발동시킨 후 폭발하여 [이나즈마 클론]의 13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피해량

핵펀치

+20%

어둠 속의 댄서

+9%

선풍각

+9%

버닝 타이거

+18%


[무기 숙련 : 건틀릿] 스킬의 강화 3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건틀릿 착용 시 권 스킬의 범위가 5% 증가합니다.

변경: 건틀릿 착용 시 근거리 피해가 7% 추가로 증가합니다.


[히트 콤보] 스킬이 전투 시 패시브 스택을 쉽게 유지하고 쌓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콤보 유지 시간이 기존 5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콤보 유지 시간은 맵 내에 적이 있을 때 흘러갑니다.

- [히트 콤보]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우두머리 타격 시 콤보 수가 2배로 쌓입니다.

변경: 우두머리 타격 시 콤보 수가 5배로 쌓입니다.


[복수는 나의 것] 스킬이 전투 상황에 효율적이지 않는 수동적인 패시브 발동 조건을 가지고 있어 자동으로 대상을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복수는 나의 것]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나에게 피해를 입힌 적에게 표식을 띄웁니다. 표식이 사라지기 전에 대상 적을 타격하여 복수하는데 성공하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방적인 복수 : 타격 후 3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변경: 주변에서 가장 HP가 많은 적에게 표식을 띄웁니다. 표식이 있는 적을 타격하여 복수하는데 성공하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방적인 복수 : 타격 후 3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나를 회복합니다.

- [복수는 나의 것]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복수 성공 시 대상에게 명속성 번개 피해를 줍니다.

변경: 최대 마나량이 500 증가하며, 복수 성공 시 대상에게 명속성 번개 피해를 줍니다.


[돌진 태세] 스킬의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더킹] 다음 점프 후 공중에서 시전 키를 입력해도 바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바디 블로] 스킬의 타격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데몰리션 훅]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하이퍼 아머로 변경됩니다.

시전 중 [더킹], [돌진 태세]로 캔슬됩니다.

카메라 줌 배율이 소폭 감소합니다.

- [데몰리션 훅]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첫 번째, 두 번째 훅을 휘두를 때 [스킬 입력 키]를 누르면 다음 펀치를 더 빠르게 휘두릅니다.

변경: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첫 번째, 두 번째 훅을 휘두를 때 [스킬 입력 키]를 누르면 다음 펀치를 더 빠르게 휘두릅니다.

- [데몰리션 훅]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첫 번째 훅과 두 번째 훅을 모두 맞은 적에게 세 번째 훅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변경: 첫 번째 훅과 두 번째 훅을 모두 적에게 맞히면 세 번째 훅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선풍각]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돌풍차기 중 [더킹], [돌진 태세]로 캔슬됩니다.

- [선풍각] 스킬의 강화 3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시전 시 이동 속도가 33% 증가합니다.

변경: 피해량이 20% 증가하며, 시전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어둠 속의 댄서]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체 구간에 무적이 추가됩니다.

- 공격 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 마지막 타격의 선딜레이가 대폭 감소합니다.

- 연타 시간이 소폭 감소합니다.


[이나즈마 킥]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본 타격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수라각] 스킬의 강화 3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수라비상각 중 [더킹], [돌진 태세]로 캔슬됩니다.

수라비상각의 공격 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 매그니토

매그니토는 #폭주 스킬들의 폭주 효과를 활용하여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그에 대한 반대급부로 #부하 스킬로 전력을 채워서 폭주 상태에 진입하는 예열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전력을 채우는 캐릭터의 구조를 감안하더라고 업데이트 과정에 따른 전투 기조의 변화에 의해서

상대적으로 길어진 예열 과정을 줄임으로써 더욱 빠르게 폭주 상태에 돌입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버프 스킬의 부족에 의한 모든 스킬 피해 증가 능력치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된 점이

매그니토의 전체적인 성능을 끌어 올리는데 한계점으로 작용한다고 판단되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모든 스킬 피해 증가 능력치가 스킬 강화로 충당될 수 있도록 스킬 기본 효과로 추가됩니다.

이 외에도 #폭주 태그와 #고철 태그가 혼용되어 사용되면서 일부 스킬들은 #태그에 의한 성능 강화를 온전히 적용받지 못하는 경우와

치명타 확률과 같은 중요한 능력치가 스킬별로 다른 수치로 적용되는 등의 문제로 인해서 성능 강화를 위한 투자 분배가 과도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이 약점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특정 #태그 스킬에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들을 대부분 모든 스킬들이 적용받을 수 있는 구조로 개편하여 패시브 효과들이 전체 스킬의 성능 향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마지막으로 시즌2에서의 핵심 스킬인 [헬릭스 마그네타]의 시전 시간이 다소 긴 문제와 떨어지는 생존력을 감안하여,

[헬릭스 마그네타]의 아머를 #무적 아머로 변경하고 시전 시간을 압축하여 [헬릭스 마그네타]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랭크 1 영웅 '짓누르는 중력 - 중력장' 무기 특수효과의 추가 피해 시전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너무 긴 스킬 시전 시간을 개선하여 빠른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선합니다.

랭크 1 전설 '아수라의 눈동자 - 아수라발발타'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후, 뇌연격 연속 사용 시 선 딜레이가 제거됩니다.

기존: [뇌연격]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연타가 종료되도 전력을 20씩 소모하며 

        390% 증가한 연타 당 피해량으로 #폭주 상태의 연타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변경: [뇌연격]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매 연타 당 전력을 20씩 소모하여 연타 당 피해량을 610% 증가시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랭크 1 고대전설 '아수라의 눈동자 - 아수라발발타'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후, 뇌연격 연속 사용 시 선 딜레이가 제거됩니다.

기존: [뇌연격]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연타가 종료되도 전력을 20씩 소모하며

        390% 증가한 연타 당 피해량으로 #폭주 상태의 연타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변경: [뇌연격] 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매 연타 당 전력을 20씩 소모하여 연타 당 피해량을 610% 증가시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랭크 2 전설 '아수라의 화신 - 아수라발발타'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후, 뇌연격 연속 사용 시 선 딜레이가 제거됩니다.

기존: [뇌연격]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연타가 종료되도 전력을 20씩 소모하며 

        230% 증가한 연타 당 피해량으로 #폭주 상태의 연타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변경: [뇌연격]으로 #폭주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폭주 상태에서 [뇌연격] 시전 시 매 연타 당 전력을 20씩 소모하여 연타 당 피해량을 410% 증가 시킵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뇌연격] 이 #과부하 상태가 되면 #폭주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 추가 피해 시점이 늦어서 빠른 전투를 방해하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랭크 2 전설 '분출되는 중력 - 중력장'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 추가 피해 시전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기존: [강철 운석] 시전 시 내려찍은 위치로 고철들을 끌어당겨 [강철 운석] 피해량의 36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변경: [강철 운석] 시전 시 내려찍은 위치로 고철들을 끌어당겨 [강철 운석] 피해량의 42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폭주 상태 해제 시 #부하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랭크 2 전설 '피어스 다운버스트 - 다운버스트'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 고철 등장 속도 및 날라가는 간격에 공격 속도가 반영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공격으로 타격에 성공하면 해당 지점에 고철 5개가 날아와 각 고철 당 [폐기 처리] 고철 당 피해량의 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0.5초)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 처리]의 피해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변경: #기본 공격으로 타격에 성공하면 해당 지점에 고철 5개가 날아와 각 고철 당 [폐기 처리] 고철 당 피해량의 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0.5초)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 처리]의 피해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랭크 2 전설 '파멸의 나선 - 오버라이드 스파이럴'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헬릭스 마그네타]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과부하 상태의 스킬이 생길 때마다 [헬릭스 마그네타]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하며,

        다음번에 시전하는 [헬릭스 마그네타]의 피해량이 30%씩 최대 90%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헬릭스 마그네타]의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과부하 상태의 스킬이 생길 때마다 [헬릭스 마그네타]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하며,

        다음번에 시전하는 [헬릭스 마그네타]의 피해량이 40%씩 최대 120%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 뇌신 상태가 좀 더 오래 유지되도록 개선합니다.

랭크 2 전설 '땅울림의 부름 - 어스 썬더' 무기 특수효과가 변경됩니다.

- 추가 피해 시전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기존: [레킹볼] 시전 직후까지 [스킬 시전 키] 입력을 유지하고 있으면 뇌신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뇌신]이 발동되어 5초 동안 뇌신 상태가 되고,

        뇌신 상태인 경우에는 뇌신 상태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뇌신 상태가 되거나 지속시간이 증가할 때 #부하 최대 횟수가 충전됩니다.

변경: [레킹볼] 시전 직후까지 [스킬 시전 키] 입력을 유지하고 있으면 뇌신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뇌신]이 발동되어 15초 동안 뇌신 상태가 되고,

        뇌신 상태인 경우에는 뇌신 상태 지속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뇌신 상태가 되거나 지속시간이 증가할 때 #부하 최대 횟수가 충전됩니다.


부하 효과의 전력 누적량이 증가하여 빠르게 폭주 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과부하 : 썬더 태클] 스킬의 부하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과부하 : 썬더 태클]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시전 후 일정 시간 내에 [스킬 시전 키] 입력 시마다 부하 횟수만큼 추가 시전할 수 있고, 추가 시전할 때마다 전력을 5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증가합니다.

변경: 시전 후 일정 시간 내에 [스킬 시전 키] 입력 시마다 부하 횟수만큼 추가 시전할 수 있고, 추가 시전할 때마다 전력을 40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증가합니다.

- [과부하 : 썬더 태클] 스킬의 강화 4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과부하 시에 전력을 15만큼 추가 누적합니다.

변경: 과부하 시에 15초 동안 모든 스킬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주력 스킬이지만, 유틸적인 부분만 증가하는 강화 효과를 개선합니다.

[폐기 처리]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기절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변경: 피해량이 10% 증가하고, 기절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부하 효과의 전력 누적량이 증가하여 빠르게 폭주 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과부하 : 자기폭풍]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시전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시간이 0.3초씩 증가하며, 전력을 20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증가합니다.

변경: [스킬 시전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시간이 0.3초씩 증가하며, 전력을 40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 피뢰침] 스킬의 부하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과부하 : 피뢰침]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시전 후 일정 시간 내에 [스킬 시전 키] 입력 시마다 부하 횟수만큼 추가 시전할 수 있고, 전력을 10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씩 증가합니다.

변경: 스킬 시전 후 일정 시간 내에 [스킬 시전 키] 입력 시마다 부하 횟수만큼 추가 시전할 수 있고, 전력을 20씩 누적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씩 증가합니다.

- [과부하 : 피뢰침] 스킬의 강화 4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과부하 시에 전력을 10 추가 누적합니다.

변경: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과부하 시에 전력을 40 추가 누적합니다.


[과부하 : 중성자 폭발]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 역경직이 제거됩니다.

- [과부하 : 중성자 폭발]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스킬 시전 키]를 누르고 있으면 부하 횟수만큼 차징이 가능하며, 차징이 완료될 때마다 전력을 10씩 누적하고 공격 범위가 증가하는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증가합니다.

변경: [스킬 시전 키]를 누르고 있으면 부하 횟수만큼 차징이 가능하며, 차징이 완료될 때마다 전력을 40씩 누적하고 공격 범위가 증가하는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증가합니다.


[뇌연격]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뇌연격] 스킬에 #파괴 레벨 2 태그가 추가됩니다.

- 연타 속도, 스킬 타격 범위가 소폭 증가하며 번개 차기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뇌연격]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대상지점으로 돌진한 뒤 [스킬 시전 키]을 연타하면 양주먹을 휘두르며 마우스를 따라 전진합니다.  

        번개 차기: [스킬 시전 키] 연타 입력을 중단하거나 공격이 끝나면 마지막에 강력한 발차기를 날립니다.

        폭주 효과: 폭주 상태에서 사용 시 전력을 소모해 공격 횟수가 2회 증가하고, 주먹을 휘두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변경: 대상지점으로 돌진한 뒤 [스킬 시전 키]을 연타하면 양주먹을 휘두르며 마우스를 따라 전진합니다.

        번개 차기: [스킬 시전 키] 연타 입력을 중단하거나 공격이 끝나면 마지막에 강력한 발차기를 날립니다. 연타 중에 [자기부상]을 시전해 스킬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폭주 효과: 폭주 상태에서 사용 시 전력을 소모해 피해량(40%)과 치명타 확률(10%)이 증가합니다.

- [뇌연격]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부하 효과가 추가되어 폭주가 아닐 때, 주먹이 적을 타격할 때마다 전력을 10씩 충전하고 7회 이상 충전 시 과부하 상태가 됩니다.

변경: 부하 효과가 추가되어 폭주가 아닐 때, 주먹이 적을 타격할 때마다 전력을 30씩 충전하고 7회 이상 충전 시 과부하 상태가 됩니다.

- [뇌연격] 스킬의 강화 4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돌진에 타격된 대상이 무력화 상태라면 연타가 끝날 때까지 기절시킵니다. 연타 횟수가 2회 증가합니다.

변경: 우두머리 대상에게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돌진에 타격된 하이퍼 아머 대상들을 연타가 끝날 때까지 기절시킵니다.


* 부하 효과의 전력 누적량이 증가와 특정 스킬 치명타 확률 증가 대체 및 요구되는 마지막 공격 횟수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뇌신] 스킬의 부하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뇌신] 스킬의 부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뇌신의 마지막 공격으로 적을 타격할 때마다 부하 횟수만큼 전력을 30씩 충전합니다.

변경: 뇌신의 마지막 공격으로 적을 타격할 때마다 부하 횟수만큼 전력을 40씩 충전합니다.

- [뇌신] 스킬의 강화 4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뇌신 상태일 때, 기본 공격의 마지막 공격이 타격에 성공하면 신의 위광의 치명타 확률이 2%씩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변경: 뇌신 상태일 때, 기본 공격의 마지막 공격이 타격에 성공하면 신의 위광의 치명타 피해량이 6%씩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헬릭스 마그네타] 스킬의 전체 시전 속도가 소폭 증가하며 기존 #하이퍼 아머가 #무적 태그로 변경됩니다.


[번개 거인]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강한 자기장을 몸에 두릅니다. 공격 속도는 감소하지만 다른 전투 능력이 크게 강화됩니다.

변경: 강한 자기장을 몸에 두릅니다. 명속성 저항은 감소하지만 다른 전투 능력이 크게 강화됩니다.


[전기 폭주] 스킬의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기 폭주] 스킬의 강화 1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폭주 상태일 때 폭주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4% 증가하고, 게임 시작 시에 전력이 50 누적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변경: 폭주 상태일 때 치명타 확률이 6% 증가하고, 게임 시작 시에 전력이 50 누적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 [전기 폭주]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폭주 상태일 때 폭주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2% 치명타 피해가 6%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닌폭함 효과의 폭주 상태일 때 치명타 확률 증가가 4%, 폭주 스킬의 치명타 피해가 6% 추가로 증가합니다.


[고철 강화] 스킬의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 [고철 강화]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공격력과 고철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변경: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공격력 9%(+레벨 당 1.5%) 증가

- [고철 강화]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고철 스킬 피해량이 7%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고철 스킬 사용 시 30초 동안 공격력이 5% 추가로 증가합니다.

- [고철 강화] 스킬의 강화 3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고철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변경: 단단한 고철 효과에 치명타 확률 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고철 강화] 스킬의 강화 5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고철 스킬 피해량이 8%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단단한 고철 효과의 공격력 증가가 5% 추가로 증가합니다.


[폴터가이스트] 스킬의 기본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고철 에너지가 최대 충전 상태가 될 때 [폴터가이스트]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고, ~

변경: 고철 에너지가 최대 충전 상태가 될 때 [폴터가이스트]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고, 활성화 될 때 마다 30초 동안 모든 스킬 피해가 증가합니다. ~


■ 사일런스

데이터를 확인해보았을 때 전투 감각 및 구조 자체는 대부분 의도대로 동작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전체적으로 의도된 성능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보정 던전에서의 성능이 타 캐릭터에 비해 낮은 상황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킬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스킬 사용 중 사용자 입장에서 불합리하게 스킬 연계가 끊기거나 연계 과정이 불편하던 상황도 함께 개선합니다.


일부 스킬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피해량

스펙터

+29%

우아한 악셀

+30%

기요틴

+30%

벨라 스핀

+30%

그랑로즈

+30%

페로체

+30%

바인 세르팡

+30%

벨리오나 시저스

+30%

페인 채리엇

+30%

스왈로우

+30%

행드맨

+30%

죽음의 속박

+30%

드로세라

+30%

팬텀 스팅어

+30%

발타네

+30%

칼라수트라

+30%

글레이프니르

+30%

아이언 메이든

+30%

레퀴엠 아이테르눔

+30%


[벨라 스핀] 스킬이 안정적으로 나에게 받는 피해 증가 효과를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슈퍼아머 상태가 추가됩니다.

- #슈퍼 아머 태그가 추가됩니다.

- [벨라 스핀] 스킬의 강화 2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마지막 타격에 타격된 대상은 1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변경: 타격된 대상은 10초 동안 나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길어 연계가 매끄럽지 않던 부분을 개선합니다.

[그랑 로즈] 스킬 시전 후 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벨리오나 시저스] 스킬이 안정적인 스킬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괴 레벨 2 태그가 추가됩니다.

- [벨리오나 시저스] 스킬의 강화 3단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변경: 피해량이 10% 증가하고, 돌아오는 낫이 하이퍼 아머 대상을 타격하면 2초간 멈춤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시전 중 슈퍼 아머를 추가하여 공중에서 연계가 끊어지던 상황을 개선합니다.

[스왈로우] 스킬 공중 동작에 슈퍼 아머가 추가되며 #슈퍼 아머 태그가 추가됩니다.


* 긴 동작으로 인해 스킬 간 연계가 매끄럽지 않던 부분을 개선합니다.

[드로세라] 스킬 시전 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 스칼리웩 : 썬더볼트

스칼리웩 : 썬더볼트는 획득 경로가 한정적이고 희소한 탈것이지만 입수 난이도에 걸맞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어렵게 탈것을 획득하신 워커님들께 적절한 보상이 될 수 있도록 능력치를 상향 조정합니다.


기존: 모든 타격 피해 15% / 치명타 피해 10%

변경: 모든 속성 강화 12% / 버프 효과 25% / 우두머리 추가 피해 15%


[ 개선사항 ]

■ 에들레르 초입까지의 성장 구간이 개선됩니다.

게임 시작 ~ 에들레르 초입 구간까지 워커님들의 성장이 지체되는 지점들을 분석하였으며,

개발팀에 의도와 다르게 일일 입장 횟수 제한 등으로 에픽 퀘스트가 막히거나 시즌 1 컨텐츠이지만 과도한 재화와 노력을 요구하는 지점들이 있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소하고자 문제가 되는 지점들에서의 요구 조건을 줄이고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1) 나글파르까지의 모든 스토리 던전의 소모 피로도가 4가 됩니다. 피로도는 던전 시작 시 소모되고, 도전 모드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던전 클리어 시 소모됩니다.

2) 레트로 액티브의 소모 피로도가 0이 됩니다. 입장 횟수는 캐릭터별, 던전별 3회로 변경됩니다.

3) 에픽 퀘스트 '결국 전쟁이'에서 '그라이 군주의 기억 입장 허가서'를 지급합니다.

4) 에픽 퀘스트 '헤드헌터'에서 '청정상인의 기억 입장 허가서'를 지급합니다.

5) '연옥의 저항 세트 상자'의 지급 퀘스트가 '급히 만들 수 있는 장비'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로 변경됩니다.

6) 다음 에픽 퀘스트에서 '100레벨 전설 장비 선택 상자'를 지급합니다.

- 정복자, 깨어나다

- 분열하는 악의

- 추방자들의 세계

7) 에픽 퀘스트 '드디어 비프로스트가'에서 '파멸의 편린' 2,000개를 지급합니다.

8) 에픽 퀘스트 '다시 시작되는 위협'에서 요구하는 고대 전설 장비의 장착 수를 8개에서 3개로 완화합니다.

9) 에들레르의 '크루즈선 디그니타스'의 요구 캐릭터 점수를 60,000점에서 54,000점으로 변경합니다.

10) 에픽 퀘스트 '균형을 무너뜨려라'에서 지급하는 '랭크2 전설 장비 선택 상자'를 3개에서 6개로 상향합니다.


■ NPC 대화 중 해당 NPC를 제외한 다른 NPC가 보이는 경우 다른 NPC를 보여주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콤보 퀘스트에 기본 공격에도 조작키가 나오도록 개선됩니다.


■ 내구도가 100%가 아닌 장비 해체 시 내구도가 100%가 아닌 장비를 해체하는 경우 결과물이 일부 감소한다는 경고 팝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바로 접속창에서 접속 단축키가 추가됩니다.


■ 장비 융해 시 A 버튼을 눌러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단축키가 추가됩니다.


■ 높은 단계의 융합 성공 시에 발생되는 세이렌을 ON/OFF할 수 있도록 환경 설정에 옵션이 추가됩니다.


■ 미러월드 조각 상점에서 입력 가능한 최대 값이 기존 9,999에서 99,999로 확장됩니다.


■ 지역 이동 시 채팅 입력 지역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업데이트 이후 장비 해체기 설정과 거래중개소 검색 기록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균열의 미궁 상점에 기존 아이템들이 일부 변경되고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 원더랜드의 최대 호감도가 1,000% 로 변경됩니다.


[ 오류 수정 ] 

 캐릭터

그림자의 왕 [어둠의 침식]이 연습모드에서 초기화 시 제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언피스트 [바디블로]의 급소 감지 표식이 중첩되어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센티넬 [GL-7 포톤 벙커]로 타격했음에도 간헐적으로 폭발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낮은 빈도로 센티넬 [제트팩] 사용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헤비암즈 [HE-30 사보츄어]의 타이머 이펙트가 보여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헤비암즈 [대전차 저격] 사용 중 저격 해제할 때 간헐적으로 타이머가 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네레이스 : 심해의 아이돌] 변신 후에 침식 게임 시작 또는 연습 모드 초기화 시 변신이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네레이스 : 심해의 아이돌] 유지 시간 종료와 동시에 스킬 사용 시 변신이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렉트로 [잔상전선]을 메트로 타원 던전의 특정 위치에서 시전 시 캐릭터가 공중으로 솟아 오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렉트로 [천둥의 손톱]을 멀리 있는 적을 목표로 시전 시 스킬이 시작 즉시 취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매그니토 [뇌연격] 강화 1단계의 #아머 파괴 효과가 폭주 상태의 돌진 타격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매그니토 [헬릭스 마그네타], [파천고], [강철 운석]의 공격이 간헐적으로 공중에 뜬 적에게 타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디에스 이라이]의 타격 범위가 지면에 표시되는 이펙트 범위보다 작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상에게 [명계의 낙인]이 있을 때 밴시 [비명횡사]의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일런스 [드로세라]를 연속으로 사용할 때 클라이언트가 갑작스럽게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이템

적면귀 나선력(#소용돌이 피해량 증가) 특수효과가 연습 모드에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언 피스트 '끝나지 않는 복수' 효과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존: 피해를 받지 않더라도 80초마다 주변 적에게 [복수는 나의 것] 표식이 생성됩니다.

변경: [복수는 나의 것]과 별개로 80초마다 주변 적에게 [복수는 나의 것] 표식이 생성됩니다.

아이언 피스트 '전투 본능' 효과의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춰 수정됩니다.

기존: [히트 콤보]의 콤보 유지 시간이 20% 증가하고, 콤보 수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6% 증가합니다.

변경: [히트 콤보]의 콤보 유지 시간이 20% 증가하고, [히트 콤보]의 효과 중첩 수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6% 증가합니다.


 던전

클랜전 총력전과 가상 훈련 클리어 시에 점수 차이가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타

맵 이동 중 수신되는 파티 및 공격대 채팅 내용이 채팅창에 기록되지 않고 소실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격대 참가 신청 시 특정 상황에서 참가 신청 목록에 승인 대기 상태로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무인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툴팁에서 판매가가 다른 수치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백화점 배너 클릭 시 타겟 아이템으로 이동할 경우 클릭 효과인 노란색 아웃 라인이 표기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이벤트 ]

 신규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 새소식 >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백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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